노인생애체험센터설립목적아름다운 노년, 서울 어르신의 도전하는 삶을 위하여

센터안내


효 실천은 인성교육의 근본, 대한노인회서울시연합회에서는 효 교육을 책임지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우리 센터는 삼성이 지정 기탁하여 (사)대한노인회서울특별시연합회에서  관리 운영하는 노인생애체험센터로, 우리나라 효 사상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2006.10.19 우리나라 최초로 개관한 이래 아직까지 서울에서 유일한 센터로 개관이래 현재까지 76,000여명의 체험자가 다녀갔습니다.


저희 노인생애체험센터에서는 급속하게 고령사회로 진입한 우리나라 사회현상에서 고령화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적 공감'을 이끌어 내고자‘ 노인의 신체적 노화를 가상으로 체험하게 함으로써 그에 따른 노인의 심리적 사회적 태도 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합니다.


청소년들에게는 효 실천 및 노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으로 세대 간 이해의 폭을 넓혀 세대 간 소통으로 사회통합을 유도하고, 아울러 국가발전의 근간인 인성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중 장년층 들에게는 어르신에 대한 더 넓은 이해로 모시는 서비스의 질을 확대하고, 자신의 미래를 계획하여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초석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은 남다른 뜻과 마음을 갖고 저희 노인생애체험센터를 찾아주셔서 더욱 고맙게 생각합니다.

체험하신 분들은 앞으로 가정의 평안과 사회봉사를 위하여 꼭 필요한 노인생애체험을  주위에 더욱 홍보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어르신들의 신체적 노화뿐만 아니라 정신적 심리적 측면에서도 더 많은 이해와 배려를 바랍니다.


저희 센터는 가정과 사회를 아우르는 인성을 키우는 장이되겠습니다.